https://www.youtube.com/watch?v=zODBFv7j6lI
행동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본능 감성 이성을 설득해야 한다.
이성은 권위와 데이터 수치를 통해 설득할 수 있다.
감성은 스토리텔링을 통한 공감 행복 분노 등의 감정을 자극해서 설득할 수 있다.
본능은 생존과 번식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포함하면 뇌가 알아서 반응하고 설득된다.
입증과 설득은 이렇게 뇌의 부분과 대응하여
전략을 세우고 접근하는 것이다.
듣는 사람은 이러한 과정과 전략에 의해 설득당했다는 사실을 파악하지 못한채
그냥 아 왜 이렇게 영상이 술술 빨려들어가듯이 보게 되지?
아 왜 이렇게 글을 술술 읽게 되지?
지금 그냥 컨디션이 좋은가?
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다.
그러고 나서 책 판매량을 통해
전략이 먹혀들어 행동하게 했음을 알 수 있다.
결국은 생존과 번식이 가장 강력하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re value (0) | 2021.07.03 |
---|---|
사업은 이걸로 종결 (0) | 2021.07.03 |
마케터가 매일 틀어놓고 듣는 영상 (0) | 2021.06.27 |
이것이 마케팅이다 (0) | 2021.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