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과학 심리학

당신이 그 물건을 살 수밖에 없는 이유, 뇌과학 마케팅 / YTN 사이언스

by HumanityDream 2021. 6. 6.

https://www.youtube.com/watch?v=bjVj-ALHk_M 

 

 

뇌과학을 통해

 

사람들이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해 연구하면

 

사람들에게 특정한 방식으로 정보를 처리하게 한 뒤

 

특정한 행동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욕구를 만들고

 

그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해서

 

수익을 창출한다.

 

 

 

편의점과 백화점의 동선과 시선

 

상품을 테스팅할때 뇌에서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

 

 

경제는 결국 사람들이 모인것에 불과하고

 

사람들이 모인 것은 결국 뇌가 모인것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