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bjVj-ALHk_M
뇌과학을 통해
사람들이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해 연구하면
사람들에게 특정한 방식으로 정보를 처리하게 한 뒤
특정한 행동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욕구를 만들고
그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해서
수익을 창출한다.
편의점과 백화점의 동선과 시선
상품을 테스팅할때 뇌에서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
경제는 결국 사람들이 모인것에 불과하고
사람들이 모인 것은 결국 뇌가 모인것에 불과하다.
'뇌과학 심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Chemical Mind: Crash Course Psychology #3 (0) | 2021.06.27 |
---|---|
심리학강의-원하는 삶을 이루어 주는 뇌과학 심리기법 한가지 (0) | 2021.06.08 |
Joseph LeDoux's Biggest Discoveries (0) | 2021.06.05 |
믿으면 이루어진다는 생각의 과학 ㅣ심리학, 플라시보, 피그말리온, 뇌과학, 스트레스 (0) | 2021.06.05 |